ESTA 진행상황 확인
ESTA 뉴스, 정보 및 도움.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ORD) 가이드

공식 명칭은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이며, 이 분주한 공항은 시카고 또는 오헤어 공항(ORD)이라고도 불립니다. 총 8개의 활주로가 있는 오헤어 공항은 매일 약 2,700편의 항공편을 운항하며, 현재 세계에서 가장 바쁜 공항 6곳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시카고에서 북서쪽으로 27km(17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오헤어 공항은 대도시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메리칸 항공과 유나이티드 항공의 중요한 허브이자 스피릿 항공과 폴라 에어 카고의 상업 활동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약 7,630에이커의 부지에 걸쳐 있는 시카고 공항은 미국에서 남미, 유럽, 중동, 아시아, 아프리카, 카리브해, 오세아니아 등 전 세계 220개 이상의 목적지로 향하는 직항 및 장거리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ORD 전쟁의 시작

시카고에 서비스를 제공한 최초의 주요 비행장은 1926년에 개항한 시립 공항이었지만, 시카고 시 당국이 새 공항의 수용 능력이 부족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새롭고 더 큰 부지를 찾기 시작한 것은 불과 몇 년이 지나지 않아서였습니다. 그러나 어떤 결정을 내리기도 전에 유럽에서 전쟁이 발발했고 미국도 막 참전하게 되었습니다. 서둘러 오차드 플레이스가 선정되었고, 곧바로 전쟁에 투입될 더글러스 C-54 스카이마스터(4엔진 수송기)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650대 이상의 C-54 수송기가 이 공장에서 생산되어 더글러스 공항으로 불린 비행장에서 날아갔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자 더글러스사와의 계약이 종료되고 항공기 제조업체는 생산 공장을 캘리포니아로 이전했으며, 비행장의 이름은 오차드 필드 공항으로 변경되었고 공항 지정 코드도 ORD로 바뀌었습니다.

오헤어(오차드 필드) 공항은 전시 활동 이후 1950년 한국전쟁이 발발하기 전까지 조용한 시기를 보냈지만, 다시 한 번 군사 작전이 벌어졌습니다. 이 공항은 미 공군에 의해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으며 미 제62 전투 요격기 편대의 전투기 기지가 되었습니다. 1953년 전쟁이 끝난 후에도 공군은 오차드 필드를 계속 현역 기지로 사용했지만 전투기의 필요성이 줄어들면서 공항의 미래는 위태로워졌습니다.

상업적 업턴

미 공군이 오차드 필드에서 철수할 때쯤 좋은 계획(또는 순수한 행운)을 통해 상업 활동이 상당히 회복되기 시작했습니다. 1949년 미 해군 비행 에이스 에드워드 오헤어를 기리기 위해 오헤어 공항으로 이름이 바뀐 이 공항의 설계와 레이아웃은 시대를 앞서가는 것이었습니다. 랄프 H. 버크가 설계한 오헤어 공항은 여러 터미널로 분리된 중앙 터미널, 지하 급유 시설, 터미널로 바로 연결되는 도로, 시카고 시내로 바로 연결되는 철도 등을 자랑했습니다. 이는 오헤어 공항의 빠른 성장과 성공에 결정적인 요인이 되었으며, 곧 주요 미국 및 글로벌 항공사들이 이 신생 공항에 취항하기 시작했습니다.

공항 레이아웃

오헤어 국제공항에는 4개의 터미널 빌딩(1,2,3,5번)이 있으며, 각 빌딩에는 B,C,E,F,G,H,K,L,M 문자로 지정된 9개의 중앙 홀이 있습니다.
터미널 1,2,3은 서로 연결되어 있지만 터미널 5는 일련의 유도로를 사이에 두고 있으며 셔틀버스 또는 공항 환승 시스템으로 갈 수 있습니다. 터미널 5에 도착하려면 한 보안 검색대를 통과한 후 도착 시 또 다른 보안 검색대를 통과해야 합니다.
오헤어 국제공항에는 3개의 평행 활주로가 두 세트씩 있습니다. 터미널 건물 양쪽에 위치한 활주로 3개는 북쪽 비행장 구역에 있고, 두 번째 활주로 3개는 남쪽 비행장 구역에 있습니다. 또한 공항에는 2개의 활주로(북쪽 1개, 남쪽 1개)가 추가로 있어 총 8개의 활주로가 있으며, 이는 전 세계 민간 공항 중 가장 많은 수입니다.

항공사 및 터미널

터미널 5가 오헤어 공항의 국제선 터미널로 간주되지만, 터미널 1과 터미널 3도 태평양 횡단 및 대서양 횡단 항공 교통량을 제한적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국제선만 취급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은 어떤 항공사가 어떤 터미널 빌딩을 사용하는지 안내해 드립니다:

터미널 1

유나이티드 항공, 전일본공수(ANA), 루프트한자

제2터미널

유나이티드 항공, 제트블루, 델타항공, 에어 캐나다

터미널 3

알래스카 항공, 에어 초이스 원, 아메리칸 항공, 스피릿 항공, 이베리아 항공, 일본 항공, 케이프 에어

터미널 5

에어프랑스, 에어인디아, 에어링구스, 아에로멕시코, 에어뉴질랜드, 아시아나, 오스트리아항공, 영국항공, 캐세이퍼시픽, 코파항공, 중국동방항공, 에미레이트항공, 에티오피아항공, 에바항공, 핀에어, 에티하드항공, 프론티어항공, 하이난항공, 인터젯, 아이슬란드항공, KLM, 대한항공, LOT 폴란드항공, 로열요르단항공, 사우스웨스트항공, 카타르항공, 선 컨트리항공, 스위스국제, 터키항공, 타이항공, 볼리스항공

원래 터미널 4가 있었으나 필요한 항공편, 승객 및 셔틀버스 서비스를 처리하기에 너무 비좁은 것으로 판명되어 개선된 터미널 5로 대체되었습니다.

보안 및 세관 검사

모든 미국 공항에서 예상할 수 있듯이 보안 및 세관 검사는 매우 엄격하게 이루어지며, 모든 서류를 준비해 수하물에 금지 품목이 들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모든 보안은 미국 교통안전국(TSA)에서 관리하며 4개의 터미널 빌딩에 각각 보안 검색대가 있습니다.

미국 시민권자는 일반적으로 최소한의 지연으로 보안 및 세관 절차를 통과하지만, 미국에 도착하는 외국인의 경우 항상 그렇지는 않습니다. 유럽 및 영국을 포함한 비자면제프로그램(VWP) 국가의 시민은 ESTA 승인을 받은 유효한 여권이 필요합니다. ESTA는 전자여행허가제의 약자로, 여권과 연결된 디지털 비자입니다. 미국 입국을 희망하는 모든 VWP 시민권자는 ESTA 승인을 받아야 하지만, 이 결정은 심사하는 세관국경보호국(CBP) 공무원의 권한이므로 여권 소지자에게 자동으로 입국 허가가 부여되는 것은 아닙니다.

공항의 세관 검색대는 국제선 항공편이 도착하는 터미널 5에 있으며, 도착하는 여행객은 보안 및 세관 데스크로 이동하기 전에 모든 수하물을 수거해야 합니다. 수하물에 대한 무작위 검색과 엑스레이 검사가 일반적이며, 모든 검사를 통과한 후 공항을 떠나기까지 최대 2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자동 여권 심사대

오헤어 공항은 도착 절차를 간소화하고 속도를 높이기 위해 여행객에게 자동 여권 심사대 (APC) 옵션을 제공하는 미국 최초의 공항입니다. 유효한 ESTA 승인 여권을 소지한 VWP 시민은 여권 심사대에 있는 셀프 서비스 부스에 들어가 간단한 설문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APC 시스템 이용은 무료이며 수집된 개인 데이터는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설문지를 작성하면 영수증이 발급되며, 이를 근무 중인 CBP 직원 에게 제시하면 확인을 거쳐 여행자의 미국 입국이 허용됩니다.

환승 및 지상 교통편

사전 계획과 공항이 시카고와 비교적 가깝기 때문에 버스, 셔틀, 기차, 택시, 렌터카, 차량 공유 등 오헤어 국제공항을 오가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버스 및 셔틀

시카고와 그 교외 지역에서 오헤어 국제공항으로 가는 다양한 정기 버스 서비스와 전용 공항 셔틀 서비스가 있습니다.

기차

CTA(시카고 교통국 )의 블루라인 서비스가 시카고 시내를 경유하여 오헤어와 포레스트 파크 사이를 24시간 운행합니다.

택시

오헤어 공항을 오가는 택시는 다양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렌터카

시카고 시내나 공항에서 유명 렌터카 업체를 모두 찾을 수 있으며, 오헤어 공항에 도착하는 승객은 예약 주차 공간을 미리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라이드 셰어

Uber 및 기타 차량 공유 업체에서 공항을 오가는 차량을 운행하지만, 새로 도착하는 승객은 해당 업체의 휴대폰 앱을 사용하여 사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항 내

터미널 1~3은 서로 연결되어 있어 걸어서 이동하기 쉽지만 터미널 5가 목적지인 경우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터미널 5 국제선 출발 청사로 가는 무료 셔틀 서비스가 있으며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공항에서 시내로 출발하는 승객은 시카고 시내 지역으로 이동하는 지역 철도 시스템(메트라)을 이용하거나 CTA 블루라인을 타고 시카고 시내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블루라인 역은 공항 주차장에 위치해 있으며 터미널 1, 2, 3에서 직접 이용하거나 터미널 5에서 셔틀 버스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